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미지에 타일효과주기

공부방

by 눈꽃제제 2010. 6. 10. 21:06

본문

1. 포토샵 실행->맘에드는 이미지 불러옵니다.


2. Ctrl+J 해서 아래그림과 같이 레이어복사를 합니다.


3. Layer 1 이 선택된 상태에서 Filter->Pixelate->Mosaic...을 선택->Cell Size: 40 으로 수치를 입력합니다. 여기에서 수치는 그림에따라 또는 원하는 타일크기에 따라 미리보기를 보면서 수치를 조정합니다.



4, Layer 1 의 Opacity 를 50%로 해서 아래의 그림이 50%만 보이게 해 줍니다.


5. 모자익된 사각의 선을 선명하게 해 주기 위해서 Filter->Sharpen->Sharpen을 합니다.
Ctrl+F->Ctrl+F->Ctrl+F  ( Ctrl+F를 세번정도 해 주는건 방금 Filter->Sharpen 준 효과를 세번정도 더 추가해 주기 위한것입니다.) 모자익의 선을 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6. 위의 그림. 레이러파레트에서 1번의 Background Layer를 더블클릭하면 작은 New Layer의 대화상자가 뜨는데 그냥 기본값으로하고 OK 해서 일반레이어로 만들어줍니다. 2번의 Layer2를 선택하고 3번의 삼각목록단추를 클릭하면 풀다운 메뉴가 뜨는데 그중에서 Marge Down 을 선택해서 두개의 레이어를 합쳐줍니다.

7. 위의 그림에서 Layer0 이 지금방금 합쳐준 레이어이고 새 레이어를 추가해서 Layer0 아래로 이동해서 위의 그림과 같은 순서로 위치시킵니다. 아래의 레이어는 흰색으로 또는 이미지의 배경비슷한 색으로 채워줍니다.

8. 아래의 그림은 위의 5번 설명에서 Sharpen을 주어서 모자익효과의 사각 선이 선명해진 그림입니다. 1번 Rectangular Marquee Tool 을 선택하고 2.번의 사각처럼 모자익의 범위를 선택합니다. 사각이 점선으로 영역표시가 됩니다.


9. Ctrl+Shift+J 를 해서 모자익의 사각범위를 아래그림의 1번처럼 레이어복사를 하고 Layer2를 선택한다음 2번의 Add a layer style 를 선택하고 효과를 줍니다.
(Ctrl+Shift+J 는 선택한 만큼 잘라내는 것입니다. Layer0의 선택된 모자익 사각은 잘려서 하얗게 배경색으로 보입니다.)

10. 1번 Stroke를 선택-> 2번의 Size는 2 px , 3번 Position: Inside 로 선택하고 Drop Shodow 도 주어서 모자익의 사각을 예쁘게 꾸며줍니다.


11. 다른 모자익의 사각도 위와같이 Layer0 의 모자익을 준 레이어를 선택하고.. 위의 8번, 9번에서 설명한대로 Rectangular Marquee Tool 선택하고 모자익의 사각의 범위를 잡고 Ctrl+Shift+J 로 범위를 잡은 모자익사각만 레이어복사를 해서 Add a layer style 에서 Stroke 과 Drop Shadow 의 효과를 각각 줍니다.


12. 모자익사각 잘라낸 레이어를 선택하고 Ctrl+T 하면 조절점이 생기는데 이때 방향을 약간 회전해서 모양을 바꾸어도 좋습니다. 모자익 사각이 회전될때 배경색이 약간 보이기때문에 맨 아래의 레이어는 흰색이나 이미지와 어울리는 적당한색으로 채워주어야 합니다.

'공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입체글자 만들기..  (0) 2010.08.03
이전그림, 다음그림 버튼만들기...  (3) 2010.07.16
청바지 느낌...  (0) 2010.04.25
패스따라 텍스트입력하기~~~  (0) 2010.04.21
포토샵에서 방사형배경 만들기...  (0) 2010.04.13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