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입체글자 만들기..

공부방

by 눈꽃제제 2010. 8. 3. 20:46

본문


1. 포토샵실행하고 500*400 의 흰색배경 새창을 엽니다.
T Tool을 클릭하고 견고딕체(굵은체로), 60 size, 글자색은 흰색이 예쁜데 처음에는 진한색으로 입력하고 나중에 흰색으로 바꾸어줍니다.(흰색배경에 흰색글씨가 보이지가 않기때문에..)

2. 레이어파레트에서 지금입력한 글자레이어를 Ctrl+J 해서 레이어복사를 합니다.


3. Background layer 바로위에있는 레이어에서 우클릭->Rasterize Type 해서 일반레이어로 만듭니다.

4. 맨위의 '좋은 하루되세요. copy' 레이어의 눈을 꺼주고 바로아래의 '좋은 하루되세요.'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5. Filter->Blur->Gaussian Blur 대화상자를 불러와서 Radius:4 정도->OK
글자를 뿌옇게 만들어줍니다.

6. 4번에서 맨위의 눈꺼준 레이어의 눈을 다시 켜주고 글자색을 흰색으로 바꾸어줍니다.

7. 5번에서 Gaussian Blur 를 주었기 때문에 글자가 흰색이어도 아래의 레이어의 블러때문에 글자가 잘 보이게 됩니다.
다시 4번의 작업과 같이 맨위의 텍스트 레이어의 눈을 꺼주고 바로 아래의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8. 툴박스의 Smudge Tool 을 클릭하면 마우스포인터가 원모양으로 보입니다. 맨위의 옵션줄에서 브러시 사이즈는 70정도로 해줍니다.
글자사이즈가 크면 브러시사이즈도 크게합니다.

9. 오른쪽의 원모양의 마우스포인터를 화살표방향으로 Shift 를 누른상태에서 왼쪽으로 텍스트앞까지 드래그해 줍니다.

10. 글자의 중간부분이 왼쪽으로 밀려가게 됩니다. 맨위의 텍스트레이어의 눈을 켜줍니다.

11. 글자뒤로 글자의 그림자가 입체감을 주는듯이 보입니다. 다시 맨 위의 텍스트 레이어의 눈을 꺼줍니다.


12. ①번의 Rectangular Marquee Tool 을 클릭하고 ②번의 큰사각의 범위 (글자가 꺽인 부분까지) 선택합니다. 


13. ①번의 Gradient Tool 을 클릭하고->②번의 Linear Gradient 선택->③번의 흑백그라디언트를 선택합니다.
레이어의 Background Layer 를 클릭하고 새레이어를 올리고 (벽면으로 처리할 레이어) 
11번에서 범위를 잡아준 (글자가 꺽인부분부터 위쪽의 범위) 점선 범위안에서 Shift 를 누른 상태에서 위에서 아래로 드래그를 합니다.
그라디언트가 너무 진하기때문에 그라디언트를 준 레이어의 Opacity : 10 ~20 정도의 투명도를 줍니다. 마지막으로 맨위의 텍스트레이어의 눈을 다시 켜줍니다.
텍스트를 벽에 기대놓은듯한 느낌...

벽면으로 처리한 레이어는 Background layer 바로위에 위치해야 합니다.

 ---- The end ---

'공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표만들기  (0) 2010.10.11
이전그림, 다음그림 버튼만들기...  (3) 2010.07.16
이미지에 타일효과주기  (0) 2010.06.10
청바지 느낌...  (0) 2010.04.25
패스따라 텍스트입력하기~~~  (0) 2010.04.2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