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전그림, 다음그림 버튼만들기...

공부방

by 눈꽃제제 2010. 7. 16. 10:53

본문


1. 작업할 이미지를 사이즈를 줄이고 알씨에서 꾸미기를 이용해서 마음에드는 액자도넣고 내 로고도 넣고... 플래시에서 사용할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2. 플래시를 실행하고 스테이지의 크기를 꾸며논 이미지보다는 크게 여기서는 꾸민 이미지크기가 300*300 이니까 한 500*450 크기로 하고 배경색은 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색으로 선택을 하고 새창을 엽니다.

3. 플래시를 실행하고->File->Import->Import to Library 를 클릭합니다.


4. 꾸며논 이미지를 모두 선택->열기를 클릭하면 플래시화면 오른쪽의 Library 패널로 이미지파일이 들어옵니다. 아래그림 참조.

5. 아래그림의 라이블러리패널의 ① 번을 클릭 드래그해서 스테이지의 가운데 ⑧번 위치로 이동을 합니다. 스테이지 위쪽에 있는 타임라인의 레이어1을 더블클릭해서 이미지라고 이름을 바꾸어줍니다.
스테이지의 이미지 ⑧번을 클릭-> ⑨번 To stage 를 클릭-> ⑩번 가운데를 클릭해서 이미지를 스테이지의 가운데에 위치합니다.
스테이지의 ⑧번 이미지를 선택하면 아래의 속성창이 ⑪번 이미지크기, 이미지좌표값 ⑫번  Swap...버튼의 화면이 보입니다.

(아래의 그림이 잘 안보이지요? 그림을 클릭을하면 좀 크게 볼 수가 있어요.)

6. 타임라인의 1프레임에는 라이블러리의 ①번을 스테이지로 드래그한 이미지가 있고, 2프레임을 선택하고 키보드의 F6 키를 눌러서 키프레임을 삽입합니다. (또는 2프레임클릭하고 우클릭->Insert Keyframe 클릭) 위 그림의 스테이지의 ⑧ 번 이미지를 선택하면 속성창의 ⑫ 번 Swap... 단추가 보입니다. 단추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타납니다. ②번 이미지를 선택하고 OK를 클릭합니다.


7. 같은 방법으로 타임라인의 3프레임을 선택하고 F6키->스테이지의 이미지 클릭->속성의 Swap버튼->③번 이미지선택->OK
이미지 6개를 위와같은 방법으로 만들어줍니다.
키프레임을 만들고 꼭 스테이지의 이미지를 선택을 해야 Swap 버튼이 생깁니다.
 
8. 새로운 레이어를 추가하고 이름은 버튼으로 합니다.
스테이지의 아래쪽에 사각을 그리고 이전그림이라고 입력을 합니다.
글자가 잘 보이도록 사각의 색과 글자색을 차이를 두어서 만듭니다.
사각과 글자를 모두 선택하고 Alt+드래그해서 복사를 합니다.
글자만 더블클릭해서 이름을 다음그림이라고 수정을 합니다.

9. 텍스트(이전그림)와 사각을 모두 선택하고->F8키->이름은 이전그림,  타입은 Button 에 체크하고->OK
텍스트(다음그림)과 사각을 모두 선택하고->F8키->이름은 다음그림,  타입은 Button 에 체크하고->OK

10. 스테이지의 이전그림 버튼을 선택하고 F9키 (액션창열기)->아래그림의 액션을 입력합니다. 입력한 액션을 Ctrl+C 복사하고->스테이지의 다음그림 버튼을 선택하고 액션창에 붙여넣기 Ctrl+V 하고 2번줄에 있는 prev만 next로 수정을 하면 됩니다.

11. 마지막으로 타임라인에 새레이어 추가하고 1번프레임 클릭하고 F9키 액션창 열어서 아래의 그림처럼 Stop(); 만 입력하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저장하고 Ctrl + Enter 하면 끝입니다.




수피아님의 이미지에요.
연꽃의 싱싱함이... 꽃들이 가장 아름다움을 뽐낼때..
찍었나봐요. 사진도 너무 잘 찍었어요.
넘 넘.. 고마워요.

'공부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표만들기  (0) 2010.10.11
입체글자 만들기..  (0) 2010.08.03
이미지에 타일효과주기  (0) 2010.06.10
청바지 느낌...  (0) 2010.04.25
패스따라 텍스트입력하기~~~  (0) 2010.04.21

관련글 더보기